보성군, 농산물 소형저온저장고 지원 사업 설명회 개최
보성군, 농산물 소형저온저장고 지원 사업 설명회 개최
  • 박봉묵
  • 승인 2014.04.30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 3.0에 발맞춰 혜택은 키우고 개별성은 존중

[보성/남도인터넷방송] 보성군은 지난 28일부터 29까지 이틀간에 걸쳐 5개 구역 읍·면 회의실에서 2014년 농산물 소형저온저장고 지원 사업 설명회를 가졌다.

교육은 군에서 추진하고 있는 저온저장고 지원사업의 이해도를 높이고 원활한 사업 진행을 위하여 사업대상 농가와 시공업체 및 읍면 담당자 46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보성군은 농산물 재배농가의 상품성 향상과 소득증대를 위해 사업비 2,274백만 원을 들여 421동의 소형 냉동․냉장 저온저장고 지원사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사업 설명회를 통해 업체별 제품 특징과 필요 서류와 절차 등을 알려 대상자들이 올바른 사업추진을 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군은 소통과 수요자 중심의 정부 3.0에 발맞추어 부실시공을 사전에 방지하고 지역 농가들에게 더 많은 혜택이 돌아 갈 수 있도록 공모를 통해 시공능력이 우수한 6개 시공업체를 선정, 지원대상자들이 각각의 환경과 특성에 적합한 업체를 자율적으로 선택해 계약 할 수 있도록 했다.

안종신 농산과장은 “이번 사업은 대상농가의 효율성 및 자율성을 최대한 존중해 추진되는 만큼 대상자들께서 절차상 문제가 되는 일이 없도록 각별히 유의해 주시고 앞으로도 농가소득 향상을 위해 군과 함께 열심히 노력하자”고 말했다.

한편 보성군은 전체인구의 53%가 농어업인으로 2008년부터 농림어업 부분 예산에 1,000억 원 이상을 꾸준하게 투자하고 있으며 올해는 전체예산의 32%인 1,130억 원을 투자하여 농촌의 새로운 활기충전을 위해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 보성, 농산물저온저장고 설명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