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고교 우수인재 육성에 온힘" 장학금 전달
목포시, "고교 우수인재 육성에 온힘" 장학금 전달
  • 박봉묵
  • 승인 2014.05.20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 중3 유치지원, 고교 진학 후 성적 우수학생 247명 선정, 장학금 171백만원 전달

[목포/남도인터넷방송] 목포시는 교육 경쟁력 강화와 글로벌 인재육성을 위해 고교성적 우수 장학생을 선발하여 우수인재 증서와 장학금을 전달했다.

장학금은 지난 16일 우수 중3 유치지원 대상자 172명, 고교진학 후 성적우수자 75명 등 총 247명을 선정, 171백만원을 지급하였다.

시는 2008년부터 우수인재의 타지역 유출방지를 위하여 중학교 졸업성적 상위 3% 이내의 우수학생이 관내고교에 진학하여 일정성적 유지 시 고교 3년간 장학금을 지원하고

또한 2011년부터 중학교 졸업성적이 우수중3 유치 대상에 포함되지 않았으나 관내 고등학교에 진학 후 고교 성적 상위 3% 이내로 성적을 올린 학생에게 매 학기별로 평가하여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시는 이밖에도 중․하위권 학생 중 성적향상이 탁월한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학업성취도 향상 우수 장학생, 예체능 우수 장학생 등을 선발․지원하는 다양하고 균형감 있는 장학사업 추진으로 보편적인 교육지원 실현을 위해서도 적극 노력하고 있다.

이날 시 관계자는 “관내 우수인재가 우리 지역에서 학업에 정진하여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해 나가 경쟁력 있는 명품교육도시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목포, 고교성적우수자장학증서교부

▲ 목포, 고교성적우수자 장학증서교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