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시립합창단 제7회 정기연주회 "시인의 사랑" 개최
광양시, 시립합창단 제7회 정기연주회 "시인의 사랑" 개최
  • 박봉묵
  • 승인 2014.05.23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슈만의 연가곡으로 사랑의 감동과 치유를 느껴

[광양/남도인터넷방송] 희망이 가득한 광양을 대표하는 문화예술의 아이콘, 광양시립합창단(지휘자 강재수)이 오는 5월 27일(화) 19시 30분 광양문화예술회관 대 공연장에서 “시인의 사랑”이라는 주제로 제7회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새봄을 맞이하여 수많은 가곡중에서 최고의 걸작으로 평가받는 슈만의 연가곡 〈시인의 사랑〉과 월트디즈니사의 애니메이션 "겨울왕국" ost 〈Let it go〉등으로 기획하였다.

본 공연은 독일의 위대한 서정시인 하인리히 하이네의 시에 음악적 감성을 넣은 슈만의 〈시인의 사랑〉으로, 제1곡∼제6곡은 사랑의 시작을, 제7곡∼제14곡은 실연의 아픔을, 제15∼제16곡은 지나간 청춘에 대한 허망함과 잃어버린 사랑의 고통에 대해 꿈결 같은 선율로 낭만과 비극을 동시에 느끼게 해 줄 것이다.

특히, 이번 공연에서는 불의의 사고로 운명을 달리한 사람들과 세월호 희생자을 추모하기 위해 Memorial Songs 모음곡으로 아픔을 함께하고 최근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겨울왕국」 ost 〈Let it go〉등 에니메이션곡을 통해 잔잔한 감동을 전해줄 것으로 보인다.

시 관계자는 “주옥같은 시어로 사랑과 이별을 겪는 젊은이의 심경을 예술작품으로 승화한 〈시인의 사랑〉을 통해 감동과 치유를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시민들이 쉽게 이해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공연을 통해 기쁨과 충만한 행복을 선사하는 광양시립국악단 제8회정기연주회가 지역예술인들과 함께 〈동행〉이라는 주제로 오는 6월 19일 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