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과 재능을 키우는 행복한 완도교육 2014.
꿈과 재능을 키우는 행복한 완도교육 2014.
  • 박봉묵
  • 승인 2014.02.06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 수업, 행정 3대 혁신과 방학분산제 연구과제 수행에 주력

[전남도교육/남도인터넷방송] 전라남도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이흥상)은 지난 6일, 대회의실에서 관내 유․초․중 학교장과 부장교사를 대상으로 ‘완도교육계획 2014. 설명회’를 갖고, 꿈과 재능을 키우는 행복한 완도교육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나눔과 배려 중심의 생활 혁신, 맞춤과 토론 중심의 수업 혁신, 친절과 지원 중심의 행정 혁신으로 완도교육에 대한 신뢰도와 만족도를 제고해 나갈 것을 다짐하였다.

완도교육지원청은 지역의 특성과 교육적 요구를 반영한 5대 역점과제로 ▶즐거운 학교문화 조성 ▶기초․기본학력 증진 ▶독서․토론수업 활성화 ▶끼를 키우는 진로교육 ▶스마트교육 활성화를 설정하였으며, 89개 세부과제와 청해의 얼 계승 교육을 통하여 창의성과 인성을 겸비한 경쟁력 있는 인재를 육성할 계획이다.

그리고 방학분산제 정책연구 교육지원청으로 지정된 것을 계기로 초․중 8개 연구학교와 함께 합리적인 방학분산제 운영 방안을 모색하고, 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에 관한 연구과제를 수행하게 되어 자유학기제 운영과 더불어 완도교육지원청이 교육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정책연구에 선도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흥상 교육장은 인사말에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완도교육이 소기의 성과를 거양할 수 있도록 애써 주신 교육가족들에게 감사를 드리고, 창의적이고 실천 가능한 학교 교육계획이 수립되어 아름다운 결실을 맺기를 바란다.”고 하면서 “학교 현장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며, 학교 교육력 제고를 위해 모두가 체감하는 지원 행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강한 의지를 피력하였다.

참석자들은 “이번 완도교육 설명회에서 질의응답 시간을 마련하여 학교 현안문제를 논의하는 등 완도교육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되었다”고 참석 소감을 밝혔다.

▲ 완도교육계획 2014년 설명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