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자산공원서 인천 아시아 경기 대회 ‘성화 봉송’
여수시, 자산공원서 인천 아시아 경기 대회 ‘성화 봉송’
  • 안병호
  • 승인 2014.08.25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남도인터넷방송] 제17회 인천 아시아 경기 대회 성화 봉송이 오는 27일 여수 자산공원 이순신 장군 동상 앞에서 거행된다.

시에 따르면 이번 봉송 행사에는 총 54명의 시민 주자가 참여하며, 자산공원 내 이 충무공 동상 앞에서 인천AG 조직위원회 성화 봉송단 환영행사와 엑스포역에서 환송행사를 가질 계획이다.

여수 지역 성화 봉송은 자산공원에서 출발해 오동도 입구, 세계박람회장, 아쿠아플라넷, 박람회디지털갤러리를 경유해 엑스포역에 도착하는 총 4㎞ 구간에 걸쳐 진행된다.

특히 주철현 여수시장은 이날 성화 봉송 단장에게 꽃다발을 전달하는 등 봉송단 환영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주 시장은 봉송단으로부터 받은 성화봉을 최초 주자에게 전달하게 된다.

시는 성화 봉송 행사가 열리는 오는 27일 오후 2시부터 3시30분까지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봉송 주자를 환영해 줄 것을 당부하고 있다.

여수 지역 성화 봉송은 최근 이순신 장군의 일대기를 주제로 한 영화 ‘명랑’이 1600만 관객을 기록한 가운데 조국에 대한 장군의 충혼을 기리는 여수 자산공원 충무공 동상에서 열려 남다른 의미로 인식되고 있다.

더불어 전 세계 800만명이 다녀간 2012여수세계박람회장을 경유함으로써 세계박람회 성공 개최 도시 여수시민의 위상과 역량을 제고할 방침이다.

한편 제17회 인천아시아경기대회는 내달 19일부터 10월4일까지 16일 간 인천광역시 일원서 열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