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교육 2014, 설명회 실시
해남교육 2014, 설명회 실시
  • 남도인터넷방송
  • 승인 2014.02.11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한 내일을 꿈꾸는 땅끝 희망교육

 [전남도교육/남도인터넷방송] 해남교육지원청(교육장 정동기)은 10일 관내 유·초·중·고 교장과 교무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땅끝 희망교육으로 행복한 내일을 꿈꾸는 해남교육 2014. 설명회’를 실시하였다.

해남교육지원청은 전라남도교육청의 주요시책과 역점과제를 지역 실정에 맞게 17개의 세부과제를 비롯하여 4개의 역점교육활동 및 2개의 특색교육활동으로 구성한 주요사업 내용을 안내하였다.

해남교육지원청은 특히 4대 역점과제인 ‘기본이 탄탄한 학력다지기’, ‘독서·토론수업의 활성화’, ‘나눔과 배려의 인성교육 강화’, ‘꿈과 끼를 살리는 맞춤형 진로교육’과 특색교육활동인 ‘체험·참여 중심의 해남 문화유산 익히기’와 ‘의사소통 중심의 외국어 교육 활성화’를 강조하였다.

해남교육지원청은 각급 학교의 교육활동이 원활하게 이루어지고 교육적 성과를 거양하기 위해 일선 학교의 ‘지원 행정’에 최선의 노력을 할 계획이다.

정동기 교육장은 교육은 프로젝트에 의해서 점진적·단계적으로 이루어져야 하고, 마지막 교육의 평가는 최종적으로 학생에게 있으며 학교의 모든 교육계획은 지속적으로 운영되었을 때 교육의 가시적인 성과는 이루어진다고 강조하고, 단위학교의 특색을 살린 창의적이고 실천 가능한 교육계획을 작성 할 수 있도록 당부 하였다.

또한 화려한 옷을 입어도 사치스럽지 않게 보일 수 있듯이 교육도 그래야 하며 학생 변화는 우리의 몫이며 시종일관 학생 교육활동에 모두가 전력을 다해달라고 하였다.

▲ 해남땅끝 2014, 희망의교육설명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