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남도인터넷방송] 전라남도교육청은 ‘2014. 전남 학생스포츠 문화축제’를 9.18.(목)~ 9.21.(일)까지 4일간 구례군에서 도내 초·중·고등학생 및 임원 5,5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스포츠(레포츠)·향토문화 체험, 제8회 교육감배 학교스포츠클럽대회, 저명인사초청 인문학 특별 강연 등을 주제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경기 승패 위주로 실시했던 그 동안의 학교스포츠클럽대회를 다양한 문화를 경험하고 학생 상호간의 우의를 증진하여 스포츠 활동의 교육적 가치를 재인식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일반 학생들의 건강증진 및 활기찬 학교분위기 형성에 기여하고자 작년에 이어 올해도 학생 스포츠문화축제의 장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도교육청은 사전 행사로 9.18.(목)15:00부터 구례섬진아트홀에서 저명인사 초청 특별 강연을 시작으로 22개 교육지원청 참가학생 및 임원과, 구례군청, 체육회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구례실내체육관에서 9.19.(금) 16:00 개회식과 더불어 식후 축하 공연 무대가 펼쳐지게 된다.
식후 공연 무대에서는 전남학생의 꿈과 끼를 모두 볼 수 있는 초청 팀 축하공연과 레크리에이션, 힐링 메시지가 함께하는 신명나는 어울 마당의 축하공연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정식 행사로는 제8회 교육감배 학교스포츠클럽대회가 축구를 비롯한 12개 종목이 구례북초등학교 운동장을 비롯하여 20개 경기장에서 3일간의 경기에 들어간다. 또한 실내체육관 앞에서 각종 체험 부스를 운영하는데 올해는 목포대학교 생활과학예술체육대학 후원으로 뉴-스포츠, 페이스 페인팅, 의류 소품 제작과 염색, 스트레스 측정 및 영양관리 체험 부스 및 도교육청 특수교육지원센터 후원으로 특수 체육을 접할 수 있는 체험 부스와 함께 대한민국서예대전 초청작가 석현 이준형 서예가를 모시고 가훈·좌우명쓰기, 압화 열쇠고리 만들기의 향토체험과 스포츠(레포츠)체험 행사인 레프팅과 승마 체험도 함께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