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행복수업 디자인, 꿈과 끼를 키워주는 행복교육 실현
전남행복수업 디자인, 꿈과 끼를 키워주는 행복교육 실현
  • 남도인터넷방송
  • 승인 2014.02.13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성교육지원청, 초등 독서·토론수업 및 창의·인성교육 자료 활용 연수 실시

[전남/남도인터넷방송] 전라남도장성교육지원청(교육장 양연옥)에서는 12일 장성 관내 교감 및 교사 161명을 대상으로 장성성산초등학교에서 초등 독서․토론수업 및 창의․인성교육 자료 활용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날 연수는 올해 개정한 초등 독서‧토론수업 지원자료 활용 방법 안내로 독서‧토론수업의 현장 안착과 더불어 체육, 예술(음/미) 창의․인성 중심 수업 및 교재 활용 방법 안내로 창의성 중심의 체육, 예술교육에 대한 학교현장 요구 부응 및 인성교육 활성화를 위해 마련하였다.

초등 독서‧토론수업 지원자료 활용 연수는 우리 교육지원청 전달강사 12명이 교과별로 마련된 교실에서 독서‧토론수업의 주안점, 학년별‧교과별 교육과정 재구성 및 수업안 작성 방법에 대하여 전달 연수를 실시하였다.
체육, 예술(음/미) 창의․인성교육 자료 활용 연수는 관내 체육, 음악, 미술 교과전담교사 및 담당교사 등을 대상으로 각 교과별 인성교육 중심 수업을 위한 창의․인성교육의 이해, 자료 개발 방향 및 자료 활용 방법에 대하여 안내하였다.

양연옥 교육장은 “우리 교육은 미래사회에 필요한 핵심 역량 중심의 교육으로의 전환이 필요하며 이를 위해서는 교육과정의 재구성과 수업방법 및 평가방법을 개선해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또한, 오늘 실시한 독서‧토론수업 및 체육, 예술 창의‧인성교육 자료 활용 연수를 통해 수업 속에서 학생들이 서로 소통하고 협력하며 바른 인성을 기를 수 있도록 행복수업 실천을 위한 선생님들의 협조를 당부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