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전초등학교 다목적교실 ‘황전관’ 개관식 가져
황전초등학교 다목적교실 ‘황전관’ 개관식 가져
  • 남도인터넷방송
  • 승인 2014.02.17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들에게는 꿈과 끼를, 지역주민에게는 평생교육센터의 역할을..

[전남도교육/남도인터넷방송] 황전초등학교(교장 이용덕)는 지난 2월 13일 황전교육가족과 지역민의 숙원사업이었던 다목적교실 ‘황전관’ 개관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개관식에는 장만채 전라남도교육감을 비롯한 신경수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과 조충훈 순천시장 등 자자체 및 기관 사회 단체장, 학생, 학부모, 지역민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개관기념 테이프 커팅을 시작으로 식전 행사, 본행사, 식후 행사 순으로 진행되었는 데 황전초대치분교장 학생의 판소리 공연과 ‘겨울’을 테마로 한 학생 작품 전시회, 학예회도 함께 열려 다양한 볼거리도 제공되었다.

황전초등학교는 그동안 체육관이 없어서 학생들의 체육활동이나 다양한 행사를 하는 데 어려움이 많았다. 이번 체육관은 총 사업비 13억5천9백원의 예산으로 최첨단 음향 시설을 갖춘 방송실과 체육 준비실, 교사 연구실 및 기타 부대시설 등을 갖추게 되었다.

장만채 교육감은 학교와 주민의 오랜 숙원사업인 체육관 완공에 대한 축하와 노고에 대하여 격려하고 “교육은 혼자서는 할 수 없는 가치있는 일을 여러 사람이 함께 이루어 가는 것”이라고 하면서 “학생의 행복한 미래를 위해 더불어 함께하는 전남교육이 되도록 모두 다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자”고 당부하였다.

이용덕 교장은 “자신의 꿈과 끼를 마음껏 펼칠 수 있는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미래 자신의 삶의 주인공으로 살아가도록 최선을 다해 교육하겠다.”고 하였으며, “지역 주민에게도 황전관을 개방해서 혜택이 돌아가도록 하겠다.”고 하였다.

▲ 황전관 개관식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