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메타세쿼이아길 달팽이 걷기대회 ‘성료’
담양군, 메타세쿼이아길 달팽이 걷기대회 ‘성료’
  • 윤인아
  • 승인 2014.11.17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00여명 참여, 몸과 마음 힐링, 사랑과 희망나눔 문화 확산

[담양/남도인터넷방송] 담양군은 떠나가는 가을 길목에서 건강도 다지고 사랑과 희망나눔의 분위기를 확산하고자 ‘메타세쿼이아길 달팽이 걷기대회’를 열어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 담양, 메타세쿼이아길 달팽이 걷기대회 ‘성료’
군은 지난 15일 ‘사랑한걸음 희망한걸음 함께 나누며 걸어요!’라는 슬로건으로 ‘메타세쿼이아길 달팽이 걷기대회’가 열려 이기환 부군수를 비롯해 사회단체, 다문화가족과 주민, 관광객 등 1000여명의 참여 속에서 성료했다고 밝혔다.

자연과 힐링(대표 최영규)이 함께 마련한 이번 걷기대회는 전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가로수길인 메타세쿼이아 길에서 열려 몸과 마음의 힐링뿐만 아니라 다양한 공연과 부대행사로 즐거움을 선사했다.

      ▲ 담양, 메타세쿼이아길 달팽이 걷기대회 ‘성료’

식전행사에는 우도농악 공연과 한우리 난타공연, 생활체조 연합회 에어로빅 시연에 이어 최영규 대표가 강미연 외 2명의 다문화가족에게 선행상을 전달했다.
걷기대회는 추성경기장 야외무대에서 출발해 관방제림→굴다리→메타세쿼이아 길→금월교를 반환해 되돌아오는 왕복 6km 구간으로 약 90분이 소요됐다.

또한, 기초검진과 건강상담 부스, 사랑의 엽서쓰기, 참가자 중 연인 100쌍에게 초상화 그려주기 등 다양한 부대행사와 공연이 마련돼 큰 인기를 끌었다.

    ▲ 담양, 메타세쿼이아길 달팽이 걷기대회 ‘성료’
아울러, 행사 후 ‘정준호의 사랑의 밥차’에서 따뜻한 떡국을 나눠줬으며, 경품추첨을 통해 다문화가족 및 참가자 80여명에게 자전거와 전기제품 등을 제공했다.

이기환 부군수는 “아름답고 풍요로운 계절 메타세쿼이아 길에서 걷기대회가 열려 몸과 마음을 힐링하고, 이웃을 생각하는 나눔문화가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