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봉사의 메카 광양, 매달 ‘봉사왕’ 선발
자원봉사의 메카 광양, 매달 ‘봉사왕’ 선발
  • 안병호 기자
  • 승인 2021.05.04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자원봉사자 올해 4명 선정
▲ 자원봉사의 메카 광양, 매달 ‘봉사왕’ 선발

[광양/전라도뉴스] 광양시자원봉사센터는 대가 없이 묵묵히 자원봉사활동을 하는 우수 자원봉사자를 매월 1명 선발해 ‘이달의 봉사왕’으로 선정한다.

올해 광양시 ‘이달의 봉사왕’은 5월 기준 총 4명이 선정됐으며 2월 한정숙, 3월 김현우, 4월 최영일 5월 채철민 봉사자가 선정됐다.

‘이달의 봉사왕’ 선발 대상은 선정일 기준 ‘1365 자원봉사 포털시스템’에 등록되어 꾸준히 활동 중인 자원봉사자이자, 최근 3년간 200시간 이상 활동자로 전년도 실적이 30시간 이상인 자는 누구나 해당된다.

시는 매월 10일 기준 전월 자원봉사활동 실적 최다 자원봉사자 1명을 ‘이달의 봉사왕’으로 선발해 시장 표창과 배지를 수여하고 전국 및 도 단위 국내·외 연수, 워크숍, 우수자원봉사자 선진지 견학, 각종 행사 참가 기회를 제공한다.

2016년 3월에 시작한 이달의 봉사왕은 지금까지 43명이 선발됐으며 이들은 코로나19로 지친 이웃을 비롯한 다양한 계층에게 사랑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김종호 주민복지과장은 “이달의 봉사왕은 광양시 우수자원봉사자들이 자원봉사의 가치를 인정받고 자긍심을 가져 지속해서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하도록 동기를 부여하고자 선발한다”며 “지역사회 발전과 함께 자원봉사가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