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중앙도서관, 도서관 메이커프로그램 지원 공모 선정
광양중앙도서관, 도서관 메이커프로그램 지원 공모 선정
  • 안병호 기자
  • 승인 2021.06.04 1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부터 어린이·청소년 대상 프로그램 운영
▲ 광양중앙도서관, 도서관 메이커프로그램 지원 공모 선정

[광양/전라도뉴스] 광양중앙도서관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2021년 공공도서관 메이커프로그램 운영 지원’ 공모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됐다.

전국 공공도서관을 대상으로 한 공모에는 치열한 경쟁을 뚫고 10개 도서관이 선정의 영예를 안았는데, 전라남도에서는 광양중앙도서관이 유일하게 최종 심의를 통과했다.

이는 올해 중앙도서관이 국비 공모사업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도서관 3층 교육실을 메이커스페이스 전용 공간으로 리모델링하는 등 철저한 준비를 해온 노력이 좋은 평가로 이어진 것으로 보인다.

중앙도서관은 국비를 지원받아 주관 부처가 시행하는 메이커프로그램 전문 강사 양성과정 교육이 끝나는 대로 교육에 참여한 지역강사 2명이 진행하는 메이커프로그램을 운영하기로 했다.

중앙도서관이 계획하는 프로그램은 지역민이 도서관에서 메이커로서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장비 구입 지원과, 오는 8월부터 어린이와 청소년, 성인을 대상으로 한 아두이노와 3D프린터를 이용한 창작 교육이다.

중앙도서관은 작년에도 공모사업에서 국비 1천만원을 지원받아 5~8월 드론, 3D프린터, 3D펜 등을 활용한 메이커스페이스 프로그램을 운영한 바 있다.

고근성 도서관운영과장은 “시민의 관심분야가 다양해지는 만큼 지역 공공도서관도 책과 연계한 문화와 예술, 강연, 작품활동 지원 등 역할이 확대되고 있다”며 “어린이와 청소년, 시민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