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민원24’전국 최우수 기관 선정
남해군, ‘민원24’전국 최우수 기관 선정
  • 박봉묵
  • 승인 2014.12.31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해/남도인터넷방송] 남해군이 올해 ‘민원24’ 온라인 분야에서 전국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군은 행정자치부로부터 ‘2014년 민원24 이용활성화 최우수기관’으로 뽑혀 이용활성화에 기여한 공무원이 국무총리상을 받게 됐다고 31일 밝혔다.

‘민원24’란 국민 누구나 행정기관 방문 없이 집·사무실 등 어디서든, 24시간 365일 인터넷으로 필요한 민원을 안내받고, 신청하고, 발급·열람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한다.

                                       ▲ 남해군, ‘민원24’전국 최우수 기관 선정

남해군은 그동안 ‘민원24’의 이용률을 높이기 위해 군민을 대상으로 홍보안내문 제작 및 서비스 홍보 등 맞춤형 홍보 전략을 수립하고 추진해왔다. 또 읍·면사무소와 군청에 전용 창구 11개소를 설치하는 한편, 종합민원실에 민원안내도우미를 운영해 맞춤형 ‘민원24’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홍보해왔다.

그 결과 지난해 대비 1인당 ‘민원24’ 신청건수가 200% 증가하고, 회원 가입률 또한 9%가 증가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류치안 종합민원실장은 “민원24 최우수기관 선정을 계기로 생활공감서비스 및 군민 중심의 민원서비스 등 군민 편의 증진을 위한 민원시책을 더욱 활발히 운영해 신뢰와 감동을 주는 민원행정을 적극적으로 구현해 나가겠다” 라고 말했다.

한편 남해군은 원스톱(1회 방문) 민원 서비스를 위해 지난 9월부터 특수시책인 이·순·신 민원서비스를 전개해왔으며, 야간에도 종합민원실을 운영하는 등 민원인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