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교육청과 순천시, 환경교육 업무협약 및 교재 전달식 가져
순천교육청과 순천시, 환경교육 업무협약 및 교재 전달식 가져
  • 박봉묵
  • 승인 2015.03.03 1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생님, 환경이 뭐예요?” 너랑 나랑 함께 가꾸는 초록 생태 순천

[순천/남도인터넷방송]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신경수)은 3월 2일(월) 15:30 순천시와 환경교육 업무협력 협약 및 환경교육 교재 전달식을 순천시청에서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순천교육지원청 신경수 교육장, 강대영 교육지원과장과 조충훈 시장, 양동의 경제환경국장 등이 참여하였으며, 환경교육 교재는 순천남초등학교 1학년 신입생 김도훈, 오지인 학생이 대표로 전달받았다.

                   ▲ 순천시장과 교육장, 환경교육 업무협약 및 교재 전달식 가져
 

이번 협약식을 통해 순천시 환경보호과에서 매년 순천시 관내 초등학교 1학년 전체 학생들이 체계적인 환경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환경교육 교재 및 교사용 지도서를 제작하여 보급해 주고, 학생들이 환경의 소중함을 깨닫고 올바른 가치관 형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신경수 교육장은 인사말에서 “그동안 해마다 교육기관 보조사업비를 지원해 주신 것도 감사한데, 이번에 환경교육 교재까지 제작 보급해 주셔서 대단히 감사하다며, 순천 학생들이 어려서부터 친환경 생활태도를 길러, 직접 실천하는 환경인으로 자라도록 적극 지도하겠다.”고 말했다.

조충훈 시장은 “우리 인간의 삶의 소중한 터전인 환경을 아끼고 잘 보전하여 우리 후손에게 잘 물려주기 위해 다함께 노력하며, 이 협약을 계기로 학생들이 환경교육을 잘 받아 생태도시 순천에 걸맞는 환경인으로 자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교재를 받은 순천남초등학교 1학년 김도훈 학생은 “오늘이 초등학교에 입학한 첫날이어서 가슴이 설레었는데, 책 선물까지 받아 기분이 더 좋다며, 선생님께 환경이 무엇인지 잘 배워 실천하는 어린이가 되어야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